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나만의물속세상만들기/나만의 물속세상 일기

물고기 - 물고기키우기 D - 505

by 까망거북이 2024. 2. 12.

2024년 2월 12일 월요일  밤 : 21시 나의  물속 세상일기

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230마리

유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180마리

드래건 턱시도 구피 치어 아가들: 대략 81마리

루돌프 구피 아가들 :  현재 17마리 

루돌프 구피 치어 아가들 : 52마리

유어 아가들 1 어항 수온:23.8도

유어 아가들 2 어항 수온 : 23.6도

루돌프구피어항 수온 : 24.2 도

성어아가들 1 어항 수온 : 23.7도

성어아가들 2 어항 수온 : 23.8도

치어아가들  어항 수온 : 24.7도

수온변화 : 에어컨가동 D-0  내일 아침 수온 체크한 다음 에어컨 가동으로 실내온도를 조절 아가들 수온을 맞춘다. 

먹이 급여시간: 오전 9시~9시 30분

먹이 수급상태 : 먹이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좋다.

치어아가들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어항을 청소한 오늘은 저녁밥을 주지 않는다.)

아가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

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치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유어아가들 어항 1: 저면여과기/유어 아가들 어항 2 : 저면여과기/성어 아가들 어항 1 : 저면여과기 / 성어 아가들 어항 2 : 저면여과기

히터기 : 각각 어항에 작동 이상무

히터기 온도 설정 : 각각 22도

에어기 : 각각 작동 이상무

온도계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켜는 시간 : 오전 9시

조명 끄는 시간 : 오후 3시 30분

유어어항 1-청소한 날 D -12/ 유어어항 2 -청소한 날 D -12/ 치어어항 -청소한 날 D -12/루돌프어항청소한 날 D -12/성어 어항 1-청소한 날 D -12/ 성어 어항 2  - 청소한 날  D -12

물 만들기: 2월 10일 18시 100L 수돗물 미리 받아 놓는다.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물은 될 수 있으면 많이 받아 염소를 제거해 준다.

물 보충 시간 : 오후 7

물 보충 량 유어 아가들 어항 1 - L/유어 아가들 어항 2 - L / 치어 아가들 어항  -L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L  / 성어 아가들 어항 1 -L / 성어 아가들 어항 2 -L

아가들이 많아지고 매일매일 아가들 배설물을 치워주기 때문에 물보충을 필수로 해주고 있다.

염소 제거제 : 각각 어항에 오후 7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박테리아제(일요일) : 각각 어항에 오후 9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등지느러미도 펴지 않고 정말 편하게 헤엄치는 여자아가의 모습이다.

그러고 보니 정말 아가들이 바닥에서 돌아다닐 때는 등지느러미를 거의 펴지 않고 헤엄칠 치고 있다. 왜 이걸 지금 알았지?

그렇네... 정말 위아래로 헤엄을 칠 때는 등지느러미를 펴고 다니는데 바닥에 다닐 때는 정말 등지느러미를 펴지 않고 다닌다. 신기하다.

지금 살펴보니 위로 헤엄을 쳐서 올라가려 할 때는 추진력을 받아야 해서 등지느러미를 펴고 다니는 걸까? 

그렇게 생각하고 살펴보니 루돌프 아가들도 정말 등지느러미를 펴고 위쪽에서 헤엄쳐 다닌다.  작은 녀석들까지 말이다. 진짜 그런 걸까? 정말 신기하다. 가끔 매일매일 보는 아가들이지만 새로운 점들을 발견하곤 한다. 그리고 나를 반성한다. 나는 그래도 아가들을 정말 매일 매일 잘 살펴본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아가들의 등지느러미 사용법을 정확하진 않지만 알게 됐고  그 차이점을 이제 알게 되어 조금 부끄러운 마음이 든다. 이제부터는 정말 더 정신 차리고 아가들의 모습을 지켜봐야겠다. 그래야 아가들이 몸으로 표현해 주는 자신의 감정들을 조금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말이다. 아가들아~ 새해에는 내가 조금 더 노력해서 너희들이 말하고 있는 것들을 이해하도록 노력해 볼게! 알았지! 오늘도 나만의 물속 세상 속에서 건장하게 잘 지내 준 아가들 너무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