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나만의물속세상만들기/나만의 물속세상 일기

물고기 - 물고기키우기 D - 502

by 까망거북이 2024. 2. 9.

2024년 2월 9일 금요일  밤 : 21시 나의  물속 세상일기

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230마리

유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180마리

드래건 턱시도 구피 치어 아가들: 대략 81마리

루돌프 구피 아가들 :  현재 17마리 

루돌프 구피 치어 아가들 : 52마리

유어 아가들 1 어항 수온:23.8도

유어 아가들 2 어항 수온 : 23.7도

루돌프구피어항 수온 : 24.1 도

성어아가들 1 어항 수온 : 23.8도

성어아가들 2 어항 수온 : 23.6도

치어아가들  어항 수온 : 24.8도

수온변화 : 에어컨가동 D-0  내일 아침 수온 체크한 다음 에어컨 가동으로 실내온도를 조절 아가들 수온을 맞춘다. 

먹이 급여시간: 오전 9시~9시 30분

먹이 수급상태 : 먹이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좋다.

치어아가들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어항을 청소한 오늘은 저녁밥을 주지 않는다.)

아가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

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치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유어아가들 어항 1: 저면여과기/유어 아가들 어항 2 : 저면여과기/성어 아가들 어항 1 : 저면여과기 / 성어 아가들 어항 2 : 저면여과기

히터기 : 각각 어항에 작동 이상무

히터기 온도 설정 : 각각 22도

에어기 : 각각 작동 이상무

온도계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켜는 시간 : 오전 9시

조명 끄는 시간 : 오후 3시 30분

유어어항 1-청소한 날 D -9/ 유어어항 2 -청소한 날 D -9/ 치어어항 -청소한 날 D -9/루돌프어항청소한 날 D -9/성어 어항 1-청소한 날 D -9/ 성어 어항 2  - 청소한 날  D -9

물 만들기: 2월 5일 18시 100L 수돗물 미리 받아 놓는다.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물은 될 수 있으면 많이 받아 염소를 제거해 준다.

물 보충 시간 : 오후 7

물 보충 량 유어 아가들 어항 1 - L/유어 아가들 어항 2 - L / 치어 아가들 어항  -L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L  / 성어 아가들 어항 1 -L / 성어 아가들 어항 2 -L

아가들이 많아지고 매일매일 아가들 배설물을 치워주기 때문에 물보충을 필수로 해주고 있다.

염소 제거제 : 각각 어항에 오후 7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박테리아제(일요일) : 각각 어항에 오후 9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성어 어항에서 작은 치어를 세 마리 발견했다. 이제 아가들의 생태계에 관여 안 하려고 했는데 나도 모르게 세 마리를 구해 치어 어항에 넣어주고 있다. 정말 나도 모르게...

짙은 검은색 벨벳꼬리지느러미를 갖고 태어난 유어 아가가 무럭 무럭 잘 자라고 있다. 

그래도 준성어 아가들이 모여 있는 어항에서는 아가들의 꼬리지느러미들이 다친 아가들이 없이 잘 지내고 있다.

루돌프 아가들의 새집이다. 그동안은 한자 어항에서 지냈었는데 이제는 광폭어항으로 한자반 어항으로 옮겨 주었다. 부디 행복하게 잘 지내주길 바란다.

꼬리지느러미가 너덜 너덜 다친 남자 아가가 있다. 싸웠는지 아니며 어디에 다쳤는지 너무 많이 마르고 힘이 없어 보인다. 밥을 또 따로 챙겨줘야 하는 걸까? 이렇게 보살핌이 필요한 조금 지치고 힘든 아가들을 따로 쉬게 해 줄 어항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더 이상 어항을 늘리고 싶지는 않는데, 그리고  아가들이 착하다고 해도 어린 녀석들이 지치고 쉬고 싶은 아가들을 쫓아다니며 꼬리지느러미를 쪼곤 한다. 그 녀석들을 혼내주면 그때는 안 그러는데 내가 24시간 계속아가들을 지켜보지 못하니 맘이 너무 불편하고 그 천둥벌거숭이 같은 녀석들을 따로 분리해 줄까? 여러 가지 고민이 된다.  휴식어항을 하나 만들어줘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든다. 차차 생각을 해봐야겠다. 우선 지친 아가들을 쉬게 따로 분리해 주어야겠다. 기운을 차려줬으면 좋겠다. 음력 1월 1일 나의 진정한 2024년 갑진년 새해에는 아가들이 모두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2024년 갑진년 푸른용의해 이 세상의 모든 사람 모든 생명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고 건강하고 행복하길 간절하게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