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나만의물속세상만들기/나만의 물속세상 일기

물고기 - 물고기키우기 D - 392

by 까망거북이 2023. 10. 22.

2023년 10월 22일 일요일  밤 : 21시 나의  물속 세상일기

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현재 1마리

준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200마리

유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180마리

드래건 턱시도 구피 치어 아가들: 대략 80마리

루돌프 구피 아가들 :  현재 18마리 

루돌프 구피 치어 아가들 : 5마리

유어 아가들 1 어항 수온: 24.3도

유어 아가들 2 어항 수온 : 24.2도

루돌프구피어항 수온 : 24.2도

준성어아가들 1 어항 수온 : 23.9도

준성어아가들 2 어항 수온 : 24.1도

수온변화 : 에어컨가동 D-84,  내일 아침 수온 체크한 다음 에어컨 가동으로 실내온도를 조절 아가들 수온을 맞춘다. 

먹이 급여시간: 오전 9시~9시 30분

먹이 수급상태 : 먹이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좋다.

치어아가들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어항을 청소한 오늘은 저녁밥을 주지 않는다.)

아가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

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치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준성어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유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히터기 : 각각 어항에 작동 이상무

히터기 온도 설정 : 각각 22도

에어기 : 각각 작동 이상무

온도계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켜는 시간 : 오전 9시

조명 끄는 시간 : 오후 3시 30분

준성어어항 1-청소한 날 D -11/ 준성어어항 2 -청소한 날 D - 11 /루돌프어항청소한 날 D - 11 /유어어항 1-청소한 날 D - 11 / 유어어항 2 - 청소한 날  D - 11

물 만들기: 10월 15일 오전 8시 80L 수돗물 미리 받아 놓았다.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물은 될 수 있으면 많이 받아 염소를 제거해 준다.

물 보충 시간 : 오후 5

물 보충 량 : 유어 아가들 어항 1 - L/유어 아가들 2 - 어항  L / 준성어 아가들 어항 1 - L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 L  / 준성어 아가들 어항 2 -  L

아가들이 많아지고 매일매일 아가들 배설물을 치워주기 때문에 물보충을 필수로 해주고 있다. 날씨가 시원해지고 아가들 물의 수온이 22도 정도로 안정되어 물을 이틀에 한 번씩 보충하며 온도를 측정하기로 한다.

염소 제거제 : 각각 어항에 오후 7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박테리아제(일요일) : 각각 어항에 오후 9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턱시도 구피 아가의 성장기를 처음부터 살펴볼 수 있는 치어 아가들 어항이다.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치어 아가 그리고 조금 더 자란 치어 아가 그리고 꼬리 무늬가 생기기 시작한 치어 아가, 꼬리색이 올라오기 시작한 치어 아가 그리고 유어 아가로 자라고 있는 치어아가... 이렇게 한 어항 속에 성장하고 있는 치어 아가들이 모여 있다.

가림막 사이를 자유롭게 통과 하며 지내고 있는 치어 아가들이다. 간이 배밖으로 나온 녀석들 가림막 사이를 통과해 성어들 사이에 있다가 다시 가림막 안으로 자유롭게 드나들며 지낸다.

나의 성어 여자 아가들 이제는 남자 아가들보다 꼬리지느러미가 더 넓게 펴져 있다. 여자 아가들이 점점 발색이 좋아져 남자 아가들만큼 화려한 옷으로 갈아입고 있다.

오랜만에 투명 아가에게 구애중인 주황시폰 남자 아가 진짜 귀한 영상

이다.

배끝이 다시 까만색으로 변하고 있는 루돌프 여자아가 그녀의 고단한 일생에 또 마음이 짠하고 아파온다. 조금만 덜 열심히 살아도 될 텐데... 자신들의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에 맞춰 정말 쉬지 않고 자신의 어생을 살아가는 아가들이다. 그러기에 그들의 불꽃같은 생이 너무나 안쓰럽다. 그래서 나는 더욱더 나의 물속세상에서 너희들이 최대한 편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어야 한다. 내가 너희들을 위해서 유일하게 해 줄 수 있는 일이니까! 그러니까 앞으로도 걱정 마! 내가 최선을 다해서 너희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게! 오늘도 나만의 물속세상에서 너무나 열심히 열심히 지내주고 있는 나의 아가들~ 너무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