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키우기-나만의물속세상만들기/나만의 물속세상 일기

물고기 - 물고기키우기 D - 366

by 까망거북이 2023. 9. 26.

2023년 9월 26일 화요일 밤 :  21시 나의  물속 세상일기

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현재 1마리

준성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200마리

유어 드래건 턱시도 구피 아가들 : 대략 180마리

드래건 턱시도 구피 치어 아가들: 대략 80마리

루돌프 구피 아가들 :  현재 18마리 

루돌프 구피 치어 아가들 : 5마리

유어 아가들 1 어항 수온: 22.5도

유어 아가들 2 어항 수온 : 23.1도

루돌프구피어항 수온 : 22.6도

준성어아가들 1 어항 수온 : 22.7도

준성어아가들 2 어항 수온 : 23.0도

수온변화 : 에어컨가동 D-84,  내일 아침 수온 체크한 다음 에어컨 가동으로 실내온도를 조절 아가들 수온을 맞춘다. 

먹이 급여시간: 오전 9시~9시 30분

먹이 수급상태 : 먹이에 대한 반응이 빠르고 좋다.

치어아가들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어항을 청소한 오늘은 저녁밥을 주지 않는다.)

아가들 먹이 주기 : 아침, 저녁 총 2회

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치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준성어아가들 어항: 저면여과기/유어 아가들 어항 : 저면여과기

히터기 : 각각 어항에 작동 이상무

히터기 온도 설정 : 각각 22도

에어기 : 각각 작동 이상무

온도계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 각각 작동 이상무

조명 켜는 시간 : 오전 9시

조명 끄는 시간 : 오후 3시 30분

준성어어항 1-청소한 날 D -3/ 준성어어항 2 -청소한 날 D - 3 /루돌프어항청소한 날 D -1 /유어어항 1-청소한 날 D-2/ 유어어항 2 - 청소한 날  D - 2

물 만들기: 9월 19일 오전 8시 80L 수돗물 미리 받아 놓았다.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물은 될 수 있으면 많이 받아 염소를 제거해 준다.

물 보충 시간 : 오후 5

물 보충 량 : 유어 아가들 어항  - L/유어 아가들 2 - 어항 L / 준성어 아가들 어항 1 - L /루돌프구피 아가들 어항 L  / 준성어 아가들 어항 2 - L

아가들이 많아지고 매일매일 아가들 배설물을 치워주기 때문에 물보충을 필수로 해주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고 아가들 물의 수온이 너무 올라 물을 보충하며 온도를 측정하고 있다.

염소 제거제 : 각각 어항에 오후 7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박테리아제(일요일) : 각각 어항에 오후 9시 투여-몇 방울씩 넣어준다.

그곳에 무언가 있니? 왜 그러니 왜 모두 그대로 모여있는 거야?

너무 아름다운 아가들 물속에 산소방울 눈이 내리는 모습이다. 유어 아가들의 동글동글한 아가들의 눈처럼 산소방울 눈도 너무나 귀엽고 예쁘다.

유어아가들을 보다 보니 성어 아가들이 정말 어른스럽게 보인다. 내 녹원이 정말 화가 많이 난 것처럼 커 칠고 많이 커진 것 같다.

성어 여자 아이를 정말 끈질기에 쫓아다니며 구애를 하고 있다.

산소방울을 이기려 도전하고 있는 루돌프 형제들이다.

 

오늘 비가 오고 날씨가 너무 서늘해 졌다. 아가들의 물의 온도가 22~23 사이가 되었다. 지금이 수초들도 아가들도 제일 적당한 온도이다. 그래서 그런지 아가들이 더 활기차 보이고 활발하게 움직인다. 걱정했던 여름은 이제 다 지나갔나 보다. 이제는 가을과 그리고 다가올 겨울을 준비해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정말 너무 더운 여름이라 힘들어서 왜 이리 여름이 안 지나가나... 하며 힘들었었는데 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이제는 온도가 떨어져 아가들 때문에 창문을 닫고 잠을 잤다. 이게 무슨 일인지 정말... 시간이 계절이 얼마나 빠르게 바뀌는지 모르겠다. 지금 이렇게 빠르게 지나가는 이 아름다운 시간 순간들을 아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인 것 같다. 아가들아~ 이제 슬슬 가을, 겨울을 준비해야겠다. 우리 건강하게 지혜롭게 이제 슬슬 월동 준비를 해보자~ 오늘도 건강하게 잘 지내준 나의 아가들 너무나 고마워~